건담 프라모델 가조립을 했는데 파츠 오프너로 분해가 어렵다면

가조립 후 도색을 위한 분해 작업

수백 개의 건담 프라모델 부품을 다듬어 가조립 한 다음 커스텀 빌드 구상을 하고 이제 본격적인 도색 작업을 위해 다시 분해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파츠는 파츠 오프너를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다시 분해할 수 있고, 가조립 단계에서 미리 분해가 어려운 부품은 결합 부분을 헐겁게 만들어 추후 분해 작업이 수월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부품은 틈새도 없고 잡을 부분도 너무 작아서 분해하기 어려워 자칫 부품을 상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특히 RG 등급의 건담 프라모델은 매우 오밀조밀하며 꽉 끼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분해하기 어려운 부품을 분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파츠 오프너로 건담 프라모델 부품을 분해

부품 분해를 위해 필요한 모델링 도구

부품 분해가 어렵다고 절대 아트 나이프 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날카로운 도구는 부품을 곧바로 손상 시키기 때문입니다. 파츠 오프너는 본래 시계 뚜껑을 열기 위한 도구로서 건담 프라모델 가조립 후 분해를 위해 사용하시기가 좋습니다.

파츠 오프너가 들어갈 틈새가 없거나, 손으로 쥐고 빠기도 힘든 부위는 Tamiya HG Tweezers Grip Type Tip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 핀셋은 팁 부위에 뽀족한 돌기가 있어 닿기 어렵고 작은 부품도 강하게 그립하고 분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뾰족한 돌기에 부품이 살짝 상하기 때문에 완성 후 최대한 가려지는 부분을 위주로 핀셋을 사용해서 그립하시고 분해하시면 됩니다.

파츠 오프너와 Tamiya HG Tweezers Grip Type Tip 핀셋으로 거의 대부분의 문제 없이 건담 프라모델의 부품을 다시 분해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공구로도 분해가 어려울 거 같은 부품은 따로 사전에 조립하지 않고 분리하거나 결합부를 헐겁게 컷팅하시면 됩니다.

댓글

You are welcome to share your ideas with us in comments!

Archive

문의하기 양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