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라인 정교하고 깔끔하게 작업하는 초간단 팁

정교하고 세밀한 패널라인

건프라는 밀리터리와 다르게 정교하고 깔끔한 패널라인이 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숙련된 모델러들은 패널라인을 리파인하거나 심지어 새로운 패널라인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패널라인을 치젤이나 패널라이너 철필등으로 리파인 후 묽은 에나멜 도료를 흘려넣은 다음 에너멜 신너로 닦아내는 방법은 상당한 시간과 경험치를 요구하지만, 결과물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패널라이너나 에나멜 신너 같은 유기 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꾀 괜찮은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다음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먹선펜 만큼 간단하며 수정은 지우개만 있으면 됩니다.

샤프심을 이용한 깔끔한 패널라인 그리기

샤프심으로 MG 턴에이에 패널라인 그리기

먼저 샤프심이 잘 묻어날 수 있게 반광이나 무광으로 마감합니다. 저는 0.3mm 샤프와 2B 샤프심을 준비 하였습니다. 샤프심의 흑연 등급은 나무위키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장 가는 샤프심중에 가장 진한 등급을 골랐습니다.

샤프심으로 MG 턴에이 패널라인 그리기

샤프를 종이에 사선으로 문질러서 샤프심을 더 날카롭게 준비한 다음 이제 건프라 패널라인을 따라 그리면 됩니다. 삐져나오면 지우개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흑연이 손에 묻어 번지지 않도록 주의만 하면 됩니다. 흑연은 메탈도료중 건메탈 같은 분위기의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널라인의 은은한 메탈릭 느낌은 탑코트 같은 마감재로 정돈 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로 튀지 않는 깔끔한 패널라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샤프심으로 패널라인을 그린 MG 턴에이 건담

댓글

You are welcome to share your ideas with us in comments!

Archive

문의하기 양식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