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먹선펜으로 초간단 리얼 치핑 웨더링하기
먹선펜으로 까짐 표현 웨더링
치핑, 까짐 표현은 웨더링 작업 시 빠질 수 없는 테크닉입니다. 치핑 표현은 까지는 도료, 스펀지 활용, 세필로 그리기, 심지어 소금까지 활용하는 모델러도 있습니다. 그 방법이 매우 다양하고 여러가지 치핑 표현이 있지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먹선펜 활용 치핑 웨더링을 소개합니다.
건담마커 먹선펜 GM03 브라운으로 치핑 웨더링하는 방법

좋은 결과물을 위하여 먼저 탑코트(반광이나 무광)를 도포하여 건프라를 마감합니다. 간단한 웨더링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색된 부분이나 데칼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마감재를 도포하신 다음에 웨더링 작업을 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준비물은 건담마커 먹선펜 GM03 브라운, 수정을 위한 면봉과 건담마커 지우개펜입니다.
건담마커 먹선펜 GM03 브라운을 사용하여서 까짐 표현이 어울릴 만한 부분에 치핑 웨더링을 표현합니다. 먹선펜은 붓보다 세밀한 표현이 쉽습니다. 세밀한 점들과 선들로 원하시는 부분에 치핑 표현을 합니다. 치핑 표현을 수정하고 싶다면 건담마커 지우개펜을 면봉에 소량 덜어서 닦아내시면 됩니다.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왔다면 마감재를 다시 도포한 후에 완성합니다.

또한 먹선펜은 건조 되기전에 손가락이나 면봉으로 문지르면 닦아내기 기법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일이나 오염물을 흘러내릴만 한 부분에 건담마커 먹선펜 GM03 브라운을 사용하여 점을 찍고 흘러내리는 방향으로 닦아내기 기법을 사용하시면 꾀 괜찮은 결과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